본문 바로가기

전원주택/마케터의 일기장

마케터의 일기장 (0) 요즘 근황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드디어 백수 다이어리 끝내고 직딩 일기라도 쓸까 싶었는데 토할 정도로 너무 바쁘다. 그냥 바쁘면 모르겠는데 이번주 DirectionAsia 가기 전까지 해야할 일에 이번 주 행사가 진짜 너무 많아서 나도 모르게 정신없이 사는 중이다. 아....지금도 마케팅 스터디 때문에 발표자료 만드는 중인데 이거 이래도 되나? 오늘은 퇴근하자마자 농구보고 잠들어야지.

 

 

삶과 일상에 치여 이 전원주택을 관리하지 못했고, 두껍게 먼지가 쌓이기 전에 다시 돌아와 이 공간을 돌아보게 되었다. 그간 나는 무엇을 했는가. 난 지금 우리회사에서 마케팅을 하긴 하는데 브랜드/디자인/온라인/퍼포먼스/디지털마케팅에 홍보와 PR도 같이 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밸류 체인의 상위 활동에 있는 그 마케팅을 내가 다 한다는 사실에 짜릿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내가 정말 할 수 있을 지에 대한 걱정이 앞선다. 한편으로는 이렇게 졸라 짜치고 백오피스에 가까우면서 동시에 스타트업 특성상 예산까지 눈치보면서 써야하는 슬픈 현실이 눈 앞을 가리지만 그래도 어쩌랴! 개발이고 뭐고 간에 나 아니면 어그로관심 끌 사람이 없는걸!!!!!!!

 

 

에블바디 영원한 형제 뽀에버

 

 

얼마 전 나와 컨설팅을 같이한 H 오빠에게 이러한 내 근황을 알려줬고, H 오빠는 너무나도 당연하듯이 내게 '너는 창의적인 사람이라 마케팅이 잘 어울려'라는 말을 해줬다. 사실 그 말을 듣고나서도 과연 내가 창의적인지에 대해 의문이 든다. 다만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까지 캐치하고 있으니 창의력이 있다는 말을 내 식대로 조립했을 때 '남들이 못 보는 니치를 찾는 능력'이라면 그건 그거대로 맞는 것 같다. 내가 이래봬도 눈썰미 하나는 끝내주거든.

 

 

적절한 짤방에 적절한 글에 적절한 마케팅에 적절한 소스를 넣어 적절한 코드와 적절한 html 태그를 넣어주고 적절한 데이터 분석을 넣어준다.

 

 

팔자에 없던 일러스트와 인디자인을 어떻게든 나홀로 만드는 것부터 독학으로만 다룬 프리미어를 고급스럽게 다루고, 이젠 좀 더 발전하여 개발언어와 html 태그를 쓰는 방법을 익히고 있다. 가만히 보면 지금 있는 회사에 들어온 건 내게 있어서 절체절명의 기회가 아닐까 싶다. 사실 난 내 사업을 하든지 아니면 CMO를 넘어 최고 경영진에 오르는 게 내 목표였다. 그런 목표가 아닌 이상 서울까지 올라올 이유도 없었고.  

 

그래서 결론이 뭐냐고? 일은 앞으로 많아지고 바빠지고 힘들어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정말 좋다. 내가 하고싶던 일이었고 돌고 돌아 마케팅으로 본격적인 CDP 시작을 끊은만큼, 그리고 고생한 만큼의 아웃풋이 존재한다는 거에 매우 만족이다. 사실 입사하고 한 한달 정도는 계속 디자인 툴로만 작업해서 브랜드 디자인이나 시각디자인 심화전공으로 대학원을 생각했는데, 계속 일하다보니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을 좀 더 많이 하는 것 같다. 물론 아직 코드를 기반으로 알고리즘 분석하는 데이터 분석에 이르지는 않았지만,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에서의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거 보면 이후의 나는 데이터 사이언스 심화 전공으로 대학원 진학을 노릴 것 같다. 데이터분석에 마케팅까지 전공할 수 있는 MBA면 더 좋고. 앞으로 내 세계는 지금보다 더 확장될 예정이며 그 세계를 넘볼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미래의 내 남친이나 남편마저도?

 


ps: 티스토리 플래시 거둬내니 글 쓰기 편하다. 앞으로 네이버보다 더 편해질 것 같다. 진작에 이러지! 

ps2: 요즘 공채시즌이긴 한가보다 백수다이어리 조회수 실화야?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