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푸른초원위에/리뷰

넷플릭스 이용 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시청각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큰 변동이 있을듯 하다. 나는 이 서비스 자체에 대해 잘 몰랐는데 해외에서 영화 및 드라마 서비스 시장에서는 얘가 굉장한 파이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더라.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토렌트 자체를 안쓰기 위해 망할놈의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하다가 이젠 하다하다 액티브X 못까니까 구글 확장 플러그인까지 액티브X화 시키는 막장 행각 때문에 보기 힘들던 차에 발견하게 되었다.



사진출처: WSJ Korea


인스타그램 광고에서 재밌는 미드 실시간 회차 업데이트 되면서 '넷플릭스가 한국 시장을 의식한다'고 생각은 했다. 내가 이걸 쓰는 이유도 윈도우10 앱 가동시에 굉장히 편하고 쓸데없는 과정없이, 무엇보다 액티브X 같은 확장 플러그인을 깔지 않아도 충분히 고화질의 영상을 볼 수 있어서 미친듯이 글을 쓰게 됐다.




출처: 내컴퓨터 캡쳐다



윈도우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면 초기 화면에 가입과 상품 선택, 취향에 맞는 영화 및 드라마를 선택한다. 그러면 현재 스크린샷처럼 이런 결과가 나온다.

개인적으로 드라마 자체를 잘 안보기 때문에 영화 추천 위주가 많이 나왔는데 오늘은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을 보면서 UI 설명을 할까 한다. 





조낸 간결하다. 그리고 넓다.

자막 선택을 하려면 우측 상단의 말풍선을 누르면 밑의 화면으로 전환된다.





난 자막없이 보고싶기 때문에 없음으로 선택한다.

음향도 선택할 수 있다. 5.1 돌비란다. 흠좀무





넷플릭스의 장점이라면

1. 최고의 가성비

한 달 베이직은 7.99달러인데 환율 적용시 원화 8100원으로 모든 드라마와 영화를 무제한으로 볼 수 있다.


2. 간편하다

뭔말이 필요한지? 간편하다 못해 제대로 암호화가 되는지 의심이 들 정도로 간편하다.


3. 고화질

화질이 굉장히 깨끗한 편이다. 영화 다운받으려고 쓸데없이 토렌트 실행하는 것 보다 이게 훨씬 낫다. 컴퓨터한테 이게 백배 낫다.


단점은 나중에 한달 무료 써보고 적어보는 걸로 한다.





9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