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푸른초원위에/리뷰

[IT] 도시바 외장하드: CANVIO Connector2 1TB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4년동안 쓴 노트북을 한번쯤 초기화를 시켜야할 필요를 느꼈다. 그런데 생각보다 자료도 많은데다 드랍박스의 용량과 보안 문제가 결정타가 되어 외장하드를 사게 되었다. 외장하드 제조사가 굉장히 많은데다 삼성 외장하드는 괜히 사고싶지 않고 타 브랜드와 가격 비교를 했을 때 이상하리만큼 비싸서 안사고 싶다 생각이 들때 쯤 도시바 칸비오를 보게 되었다. 참고로 티몬에서 샀다.





어제 왔음.







때깔봐라. 이쁘다.




칸비오 이전 모델처럼 모두 지원된다. 1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15년도 모델인 커넥터 2는 외장하드 연결했을 때 클라우드 설치 확장파일이 있었다. 그 이외에는 MAC도 지원이 되며 USB 3.0 지원이다.






구성품. 심플하다.







일단 예쁘다.

진짜 이쁨.

코발트 블루를 뽐내는 이놈 색도 예쁘고 둥글둥글한 생김새도 마음에 든다. 






그리고 얇다. 내가 쓰는 하이브리드 에그와 비교했을 때 꽤나 얇은 편에 속한다. 사진을 폰으로 찍어서 폰이랑 비교를 못했는데 비교했을 때도 꽤나 얇을 것 같다. 이쁘다.



이제 연결하겠다.





연결했을 때 오른쪽 상단의 원형에 파란 불이 들어온다.

맘에 든다.






도시바 외장하드 구매후기 끗.





(+) 굳이 단점이라면 장치 뺄 때 '사용중'이라고 팝업 뜨면서 제대로 안된다. 한번 연결 끊었다가 다시 연결한 다음 '안전하게 장치 제거'를 해야 제대로 된다. 나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하드 백업 프로그램 종료시켜도 잘 안된다. 참고하시길.